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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결제 및 환불
수강권 환불 절차 안내
(1) 환불 접수 ⇒ (2) 환불 예정 금액 확인 ⇒ (3) 환불완료
1. 환불 신청이 접수되면, 접수 순서에 따라 고객님의 환불 예정 금액을 알려드립니다.
2. 전달해 드린 환불 예정 금액에 이상이 없을 경우,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3. 환불은 결제하신 방식에 따라 이루어지며 즉시 환불이 아닌 결제대행사, 통신사, 카드사를 통해 환불되기 때문에 환불 기간이 소요됩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 : 결제 취소 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영업일 기준 2~7일 소요
(해외카드 결제의 경우 영업일 기준 최대 10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가상 계좌(무통장입금) : 결제 취소 후 영업일 기준 3일 소요
환불은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진행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이용 약관 4.8(신)을 참고해주세요.
국내 사용자의 경우 해외에서 발급한 카드는 당분간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아래 결제 수단으로 구매 부탁드립니다.
1. 한국에서 발행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한다.
2. 결제 수단에서 '가상 계좌(무통장입금)'을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한다.
- 원하시는 은행을 선택하여 무통장으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1. 결제 수단 안내
수강권은 아래의 수단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 신용/체크카드
-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보유 포인트는 지급된 일자, 유형에 따라 포인트 유효기한이 상이합니다.
- 포인트 상세 이력은 튜터링 앱 내 [마이튜터링 > 포인트 & 포인트몰> 나의 포인트] 페이지에서 지급일자와 유효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수강권 구매시 수강권별 포인트 적용 여부와 이용 한도가 상이하므로 결제 진행 단계에서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몰 상품 구매 관련 상세 유의사항은 튜터링 앱 내 [마이튜터링 > 포인트&포인트몰 > 오른쪽 상단 유의사항]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은 튜터링 앱을 통해 환불 신청서를 접수해주셔야 진행됩니다.
접수 후 수강권 사용 내역 및 결제 등의 확인을 위해 고객님께 1:1 채팅 확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미응답 시 환불 절차가 지연될 수 있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권 환불 신청 시, 단말기의 언어 설정이 외국어로 설정된 경우 환불 신청서가 접수되지 않습니다.
* 정기구독권 당월 결제분에 대한 환불은 환불 신청서 접수 없이 앱 내 [마이튜터링 > 고객센터 > 1:1 채팅문의]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튜터링은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환불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불 금액 산정은 2022년 07월 04일 시행된 이용 약관을 따르며, 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 제 16조(환불 일반 원칙)을 확인 바랍니다.
환불은 접수건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접수일로부터 최대 7일 이내로 처리됩니다. 환불 진행에 따라 앱 내 [튜달이 CS 알림]을 통해 안내 메세지를 전달드리오니, 원활한 처리를 위하여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환불 유의사항
- 할인은 서비스를 약정한 내용대로 정상 이용할 것을 조건으로 제공된 혜택으로, 중도 환불 시에는 정가 기준으로 차감 금액을 산정합니다.
- 환불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이용 기간 비율에 따라 차감액이 산정되며, 수강 시작은 수강권 활성화 직후(유료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시점)를 의미합니다.
- 수강권 사용 횟수 비율이 수강권 이용 기간 비율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사용한 수강권 횟수 비율에 따라 차감액이 정해집니다.
1. 이번 달 취소
- 결제일로부터 7일 내에, 아직 이용 전인 경우에는 환불 신청이 가능해요.
- 환불을 원하시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해주세요.
2. 다음 달 취소
- 구독 취소를 원하실 경우, 앱 내 [마이 튜터링 > 설정 > 구독 내역]에서 직접 구독 취소가 가능해요.
* 튜터링 고객센터
- 튜터링 앱 > 마이튜터링 > 고객센터 > 1:1 채팅문의
- 평일 10: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확인해주세요!]
(1) 카드 결제 시
- 체크카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선택 후 할부 적용하지는 않았나요?
- 결제 시도하신 카드의 한도 및 잔액을 확인해 주세요!
- 결제 시도하시는 기기 명의와 카드 명의가 동일한가요?
- 법인카드 결제는 튜터링 웹 페이지에서만 결제 가능합니다.
(2) 가상 계좌 결제 시
- 입금 기한이 만료되지 않았나요?
- 정확한 금액으로만 정상 이체가 가능합니다.
위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App 내 고객센터(1:1 채팅 문의)로 문의하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튜터링 고객센터
- 튜터링 앱 > 마이 튜터링 > 고객센터 > 1:1 채팅 문의
- 평일 10: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2018.10.4부로 온라인 에듀테크 기업인 (주)튜터링과 매칭플랫폼 컴퍼니인 (주)마켓디자이너스가 합병을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정식 사업자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적용일: 2018.10.10.4)
[기존] (주)튜터링
[변경] (주)마켓디자이너스
앞으로도 모든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튜터링에서 제공하오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결제 예정일에 결제가 안된 경우, 자동으로 최대 3회까지 추가 결제가 시도되는데요,
마지막 추가 결제 시도에서도 결제되지 않으면 구독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결제 실패는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결제 관련 안내 메시지를 받으신 경우 반드시 카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카드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한도 초과 등의 이유로 안될 수 있어요.)
결제 카드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앱 내 [마이 튜터링 > 설정 > 카드 정보 관리]에서 가능해요!